본문 바로가기

삿거나,사고싶거나/아이폰,아이패드

아이패드 프로 + 애플펜슬로 과연 씬티크를 대체할 수 있을까?


샀어욤 ;ㅂ; 내돈...애플펜슬이랑 아이패드 프로... 어차피 개봉리뷰나 스팩리뷰는 여기저기 블로거분들이 많이 많이 해주셨기

따로 사진을 찍진 않고 바로 제 아이패드 프로 사용용도에 대한 리뷰로 넘어가봅니닷!


제 상황은...


10인치정도되는 미니 보조모니터가 필요함 (PF1220이란걸 사려고했었음)

그동안쓰던 와콤타블렛이 낡아서 하나새로 사고싶음

아이패드 미니1이 너무 느려서 개답답;;(웹서핑조차 하기가 힘듬)

침대에서 그림연습할 양장본 스케치북이랑 연필셋트가 필요


였는데, 이걸 아이패드 프로로 다 해결할 수 있겠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낼룸샀어요!


과연 씬티크13인치를 아이패드 프로가 대체할 수 있을것인가!


아이패드 프로+펜슬+맥의 조합으로 아이패드 프로를 신티크처럼 쓸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당.

바로 아스트로패드 라는 앱이죠.(구입완료 ㅜ.ㅜ)


해외 동영상들에는 찬사가 가득한데; 제가 실제로 해본 소감을 간단명료하게 말씀해드릴께요

(타블렛을 오래 사용하시는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분들이면 모두 공감하실 내용들입니다)


애플펜슬에는 버튼이 없다 -_-;;; 이거 별거아닌것 같지만 실제로 그림을 한장 그려보니 엄청난문제입니다; 와콤타블렛 펜에는 두개의 버튼과 아무도 사용하지않는(ㅋ)지우개 기능이 있죠. 지우개기능은 뭐 별로 필요도없습니다만, 검지부분에 있는 두개의 버튼은 포토샵유져라면 대부분 컨트롤키와 마우스 우클릭으로 설정해놓고 사용하는데; 컨트롤키는 네..그냥 키보드로 한다 칩시다; 그런데 마우스 우클릭은 정말 멘붕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면비가 4:3...;; 이것도 별문제 아닌것 같지만, 씬티크는 16:9로 모니터비율에 딱 맞춰서 나와요, 레터박스가 위아래로 생기지 않고 면적을 최대한 다 이용할 수 있죠.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는 4:3 비율이라 아스트로패드 풀스크린 모드로 사용했을시 위아래로 엄청난 면적손실을 봅니다; 즉...신티크 13인치의 화면 크기는 13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화면크기도 13인치(12.9인치) 인데, 화면비율로 면적손실을 보게되면 아이패드는 거의 8인치급으로 떨어지게됩니다;;;

아니 글자가 작아도 넘 작아서 뭘 할 슈가 없어요 ㅜ.ㅜ


허공에서 펜을 움직여도 마우스커서가 따라다니지 않는다. 

이것도 엄청나게 불편한 부분이에요; 마우스커서가 롤오버(뭔가 위에 올려졌을때 기능이 변하는)되야만 발현되는 기능들이 포토샵엔 다량 있습니다. 예를들자면 셀렉션된 부분을 잡아 늘릴때는 선택박스의 라인위에 마우스 커서를, 회전할때는 모서리 꼭지점에 마우스커서를 올려놔야 하는데 마우스커서가 허공에서 움직이는 펜을 따라다니지 않으니 정말 답답할노릇이더군요;

(이건 아스트로패드의 문제이니까 언젠간 개선이 되겠고, 그들도 이 문제를 분명 알고있을겁니다)


대충 이정도인데 저 3개가 정말 엄청나게 치명적인부분들이라;;; 지금 저는 그냥 멍때리고 있답니다 ㅋ(왜산거ㅋㅋㅋ)


Duet Display를 통해서 보조모니터로 활용하고자 하는 계획은 나름 잘 맞아떨어집니다.

13인치급의 소형 모니터중에 이정도 색감과 광시야각을 가진놈을 찾긴 힘들거든요, 해상도도 넉넉해서 아주 쓸만합니닼ㅋㅋ


제 계획은 3D툴을 사용할때는 뷰포트전용 미니보조모니터로 써먹다가~

2D일러스트레이션을 할때는 씬티크대신으로 써먹고~

밤에 잠들기 전에는 침대에 누워서 그림깔짝 거리는 용도로 쓰려는거였는데...


그냥 13인치 보조모니터를 100만원넘게 주고 산효과뿐이 못받았군요 ㅜ.ㅜ

아! procreate 라는 그림그리기 앱으로 드로잉연습하기에도 나름 좋네요.


그리고 저는 아이패드프로의 존재이유급의 용도를 발견했는데, 만화책 보기가 정말 기가막혀요 ㅋㅋㅋ

가로로 눕혀놨을때 실제 시중에서 판매하는 만화책 을 쫙 펼친 거랑 크기가 똑!! 같에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화책볼때는 정말 끝내쥽니다 -_- (800그램정도 된다는데 의외로 무겁게 느껴지지가 않음)





결론 : 아스트로패드 개발자에게 마우스커서 개선에 대한 이메일을 하루에 한통씩 졸라게 보내자.

        난 백만원짜리 만화책뷰어기능이 있는 13인치 보조모니터를 po구입wer!! 했당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