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삿거나,사고싶거나/PC관련 기기들

CCTV용 웹캠을 구입했음!!

 

썬텍디앤씨 크라이저 HDCAM-1500UVC 화상카메라 : 인터넷 최저가 9800원

 

나름 패키지는 깔쌈 함요! 대형 메이커를 제외한 물건을 구입할 때에는 철칙이 있능데. 회사 로고가 없어야만 함 -ㅅ- ㅋ
아니면 있더라도 이쁘게 있어야 함 ㅋㅋㅋ 요놈은 그냥 HD cam 이라고만 파란 글씨로 적혀있고 글자가 박혀있는 위치나,폰트도 나름 깔끔 굿!!

 

 

 

패키지를 따면 간단한 내용물들이 나옴요, 윈도우 비스타,7 부터는 그냥 꼽기만해도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기때문에(인터넷 연결필수)

저 씨디는 무용지물...웹캠용 소프트웨어가 들어있는것 같지만, 저는 화상채팅이아니라 그냥 CCTV용으로 쓸 생각이라서 바로 폐기처분 ㅋㅋ

 

 

 

크기도 아담하고 걱정했던 고개부분의 각도조절도 잘되서 외관은 100점 만점에 99점 주겠음요 ㅋㅋ 아깝네여 100점 받능건데 ㅎㅎ

크기 비교해보시라고 제 휴대폰이랑 같이 놔두고 한장 찍어봤음

 

 

 

장착하는 집게 부분은 스프링방식의 집게가 아니라 그냥 빡빡해서 집게를 조절하면 그대로 굳는 타입.

요건 좀 아쉽네요, 스프링이 있으면 여기저기 고정하기가 더 쉬울탠뎅...ㅎ

 

 

 


오옷! 이건 몰랐던 기능인데 웹캠이 동작을 시작하면 파란색 LED가 점등되네욧! ㅋㅋ 외관에서 1점 빠졌던것 추가해서 100점만점에 100점 줌 ㅋㅋ

포커스 조절은 저가형 웹캠답게 수동으로 앞에 있는 조리게를 돌려줘야 함요...그치만 웹캠은 포커싱할 일이 거의 없는 장비이므로 상관없뜸.

 

이걸로 어떻게 CCTV를 쓰냐하면~ 외출시에 스마트폰으로 집안의 PC를 껏다 켰다 할 수 있는 WOL설정을 해놓고

집밖에서 PC를 켜고 원격제어(스플래쉬탑,크레이지리모트 이용)어플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으로 PC를 보면서 웹캠을 켜기만 하면

웹캠 화면이 PC에 뜨고 그 화면이 다시 집밖에 있는 제 스맛폰으로 보이게 되니까 ㅋㅋㅋ 홈 CCTV임요!!

 

마이크도 달려있고, 원격지원하면 PC쪽의 스피커는 자동으로 죽고,폰으로 소리가 나오니까 소리감시까지도 가능 ㅎㅎ

 

설날에 꼬꼬마나 친척들이 하도많이와서 저는 일할거랑 장비 챙겨서 모텔에서 이틀정도 일하면서 조용히 보내는 편이거든요.

이렇게 셋팅해놓으면 식구들에게 따로 협력을 구하지 않아도 친인척들이 다 돌아갔는지...아닌지를 알 수 있으니까

가만히 모텔에서 모니터링하다가 상황정리되면 집으로 돌아오면 됨 ㅎㅎㅎ

 

일단 이번 프로젝트의 코어인 웹캠은 구입했으니!~이제는10M짜리 USB연장선을 사고 거실이 한눈에 보이는 곳까지 웹캠라인을 깔아서 안보이게 잘 위장을 하는 빡센일이 남았음 ㅜ.ㅜ (참고로 10M짜리 USB연장케이블 만원도 안함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