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 GAME? NO GAIN!

SNES - 북두의권 6 격투 전승권 패왕의길의 엔딩을 보다

北斗の拳6 ~ 激闘伝承拳 覇王への道 : 1992년작품

진짜 대단한 게임입니다. 이토록 원작빨만믿고 대강 만들어서 판매한겜도 드물거에요ㅎㅎㅎㅎ

일단 1:1대전격투게임이긴한데, 타격감이 아예없습니다.ㄷㄷ 때린듯한 기분이 들지않고 맞은듯한 느낌도 없어욯ㅎ


방향키조작은 씹혀서 맘대로 안움직이거나 멍때리기 일수고 기술도 캐릭터마다 딱 3개뿐입니다.

장풍류를 쏘는놈들이 있는데, 원래 장풍을 쏘면 뛰어넘어서 날아차기로 카운터~ 가 일반적인 상식이지만

이겜에선 장풍을 쏠때 뻗은 팔에도 판정이 있어서 날아차기가 집니다 ㅋㅋㅋㅋㅋ


그냥 앉아서 피해야할 뿐...(똥멍청겜)


R키를 누르면 기를 모으는데, R키를 뗄때 일반필살기가 발동됩니다.

중간에 타격당하거나 하면 기는 사라집니다요 -ㅅ-


이 일반필살기를 적중시키면 초필살기 게이지가 1줄 생기고 등에 기? 가 발산됩니당 ㅎ

여기서 L키를 누르면 초필살기가 나가고, 등에 기가 사라지기 전에 R키필살기를 한번더

적중시키면 L키로 진필살기를 발동할 수 있습니당.

(기는 일반타격을 연속으로 많이 해도 생기지만 도중에 쳐맞으면 없어집니다 ㅋㅋㅋ)




우리 강력한 켄시로의 초필살기는 장풍나가는기술이고...(이름이 뭐더라) 진필살기는 그 무시무시한 북두무상권입니다.

북두무상권이 발동하면 켄시로는 무적상태가 되며 -_-; 약 10여초간 맘대로 상대를 뚜드려 팰 수 있습니다;;(개사기)


북두무상권만 쓰면 손쉽게 클리어가능하지만, 마지막 보스만은 북두무상권이 안통해요ㅋ

그래도 뭐 상관없이 기냥 존내 뚜드려 패면됩니당;


* 켄시로로 화면 맨끝으로 도망간다음에 앉아서 R키를 모으고 있다가 상대가 점프하면 바로 R키발동으로

거의 모든적을 해치울수 있습니다 -_-;;;;


참으로 쓰레기같은 겜이 아닐수없으므로 하지않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