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삿거나,사고싶거나/블랙베리

우연히 다시 손에 넣게된 블랙베리 9000 수술기!!

 

<충전기를 끼우면 충전된다는 표시는 나오지만, 아무리 끼워놓아도 자동으로 부팅되거나 강제로 켜도 켜지지가 않는증상>

내가 자주 놀러가는 커뮤니티에서는 가끔 '나눔'이라는 걸 해연~

즉 자신에겐 별로 쓸모 없는 물건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쓸모가 있을지 모르는 물건들을 회원들이 무료로 나눠주는것 ㅎ

고장난 블랙베리 9000 에 당첨되서 ㅋ 제가 받게 되었졈!! ㅋㅋ

 

증상인 즉슨, 충전도 안되고 켜지지도 않는다는 것!!

보통 이런 경우는 굉장한 기간을 기기에 배터리가 끼워진채 방치되어 있어서 소위말하는 [완전방전]의 후유증 이에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배터리를 빼서 배터리 충전기에 넣고 완충 시켜서 부팅하는 방법 과 차징팟이라는 끼워놓으면 충전되는 독에 자동으로 부팅될때까지 끼워놓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OS재설치 - "완전 방전후 OS가 뒤틀려 버려서 부팅이 안되는 케이스"...하필 제 손에 들어온 녀석은 제일 까다로운 고장이었지연 ㅜ.ㅜ

 

그래도 하루종일 뚝딱 뚝딱 해서 고쳤어염 ㅎㅎㅎ

많은 분들이 모르시고 계신데염, 블랙베리는 USB케이블로 PC와 연결할때 배터리를 빼고 해도 연결이 되고 USB드라이버가 잡히는등 OS재설치에 필요한 모든게 작동해욤!!

 

만약 완전방전 증상으로 , 아무리 충전기에 꼽아놓아도 부팅이 되지 않거나 충전이 안될때에는 이렇게 배터리를 빼고 USB케이블로 PC와 연결을 해서 블랙베리 데스크탑 매니져를 설치하고 USB드라이버를 정상적으로 잡아준 뒤, javaloader로 내부를 싹 지워준다음~ 배터리를 다시 끼우고 부팅을 해보면... 정상적으로 부팅이되다가 왼쪽의 사진처럼 하얀 화면이 뜨고,OS가 설치 되어있지 않다는 아이콘이 나오게 되요.

 

그다음부터능 머 OS설치에염. 쉬움 쉬움 ㅋㅋ

 

 

 

 

 

자 ~ OS를 설치하면 블랙베리는 이렇게 새 생명으로 탄생하게 되는거죠 ㅎㅎㅎㅎ

그분에게 받은 블랙베리 9000 은 하우징이나 모든 파츠가 순정 상태였고, 모든 버튼들이 정상동작을 하며, 크롬부분에 스크레치하나 없는 정말 A급 이었어요, 아마도 제 생각엔 순정상태로 이렇게 외관이 깔끔한 블랙베리 9000은 세상에 몇개 안남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듬 ㅋㅋ

 

하.지.만 다 고치고 나서 한번 써볼까 하고 유심을 넣었는데 -ㅅ-; 지미...USIM 허용 불가 크리!!! ㅋㅋㅋㅋㅋ

이거 주신분이 회사에 굴러다니는거 주셨다고 하셨는데, 누군가 이놈을 볼모로 잡고 기존기기 반납조건으로 핸드폰을 구입한 모양임...

결국 유심끼워서 전화기로는 쓰질 못하는 멍텅구리 장난감이 되어버렸심...하아 ;ㅂ;

 

 

이걸 손에 넣는동안 주신분이 다른분 택배랑 물건을 서로 뒤바꿔서 보내주셔서 그걸 바로잡느냐고 착불 택배비가 다량 발생...

또 차징팟까지 미리 선주문 해서 구입해버렸고...설상가상으로 젤리 케이스까징 ㅋㅋㅋㅋ 아놔 빼도박도 못하게 생겼지염...

 

그래서 지금은 그냥 귀엽게 생긴 탁상시계겸, 정말 친한 지인 1명과 다이렉트로 연결된 비밀 카톡용으로 사용하고 있삼.(진정한 예쁜 쓰레기)

아쉬워영~ 아이패드 미니랑 같이 쓸려고 했는데 역시 4S를 계속 써야할라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