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삿거나,사고싶거나/PC관련 기기들

TG3 하얀불 이라는 키보드를 구했어연!! 흑축이네여 ㅋ

 

LED백라이트가 들어오는 기계식 키보드 TG3 하얀불!!(보통은 빨간불이 많이 알려져있어연ㅋ)을 구입했지여 ㅎ

얘는 일단 군사용으로 나온 키보드라서 그런지 굉장히 단단하고 =ㅅ=; 밀리터리포스를 한껏 뿜어내욤 ㅋㅋㅋ

 

 

LED백라이트가 들어오는 기계식 키보드가 몇개 있는데, 제가 써본건 한동안 정말 잘 써먹었던 RACE 75% 가 있고, 그닥 가치가 없어보여서 손대지 않고 있는 제닉스 제품이 있지욤.(가격때문에 손대지 못하는 레이저사의 제품도 LED백라이트가 주특기임요ㅋ)

 

한가지 특이한건 요놈은 다른키보드와는 다르게 슬립모드 LED가 작동한다는 사실! 잠깐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키보드의 백라이트가 꺼져욤.

처음에는 편리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어두운곳에서 사용하라고 LED백라이트 만들어놓고는 그게 잠깐 사용하지 않으면 꺼진다는건 좀 --;;;

 

 

키감은 군사용답게 내부구조가 워낙에 단단하게 체결되어있어서 그런지 상당히 정갈한 느낌이 나구욤, 아! 얘는 모조리 흑축으로 나와용 ㅋ 개조된 것들도 돌아다니긴 하지만 일단 신품을 손에 넣으면 무조건 흑축임요 ㅋㅋㅋ 흑축은 키압이 강하지만 ML4100으로 단련된 제 손에는 그냥 흐물거리는 치즈같이 느껴질뿐 ㅋㅋ

 

장점

LED백라이트가 이쁘닷

단단한 하우징과 보강판,기판덕분에 굉장히 깔끔한 키감을 맛볼 수 있다.

중고 가격이 싸다.(저는 3만원 정도에 구입했어요)

터치패드가 내장되어있다.

 

단점

USB케이블의 길이가 20센티정도로 미친듯 짧아서 연장선이 반드시 필요하다.

터치패드쪽의 괴랄스러운 디자인 덕분에 손올려 놓기가 좀 애매하다;

(물론 요건 터치패드가 없는 모델도 있음! 그러나 어찌된게 터치패드가 없는 버전이 3배는 비싸!!;;;)

ML4100과 같은 괴랄스러운 키배열(일반키보드에 익숙한 사람은 비명을 지를껄;;)

윈도우키가 없다.(물론 키트윅을 통해 생성은 가능함)

스텝스컬쳐(손에 맞춰서 키의높이나 경사를 맞춰제작하는 방식)따윈 아웃오브안중;

개인적으로는 역스텝스컬쳐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키보드에 뭘받쳐서

30도 이상 들어올리지 않으면 타이핑하기가 몹시 힘들어요.

무입력시 자동으로 LED가 꺼진다.(어두운곳에서 자판찾으려고 불들어오는거 아니었어??;;)

 

별로 좋은 평가를 줄만한 키보드는 아니지만 가격이 모든걸 용서해 줘요 ㅋ

체리MX스위치(청흑갈적축)을 사용한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 단돈 3만언정도에 LED백라이트까지 들어오는 제품은 이것 뿐! (물론 신품은 가격이 비싸지만, 키보드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그닥 호평받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신동품급 중고의 값이 무조건 5만언 미만; 잘구하면 3만까지 가능!!)

 

저도 그냥 간단히 흑축맛만 볼려고 눈에 띄길레 구해서 지금 써보고 있는데, 흑축보단 역시 기계식의 진리는 청축이구나 싶네요;

이로서 나도 모든 축을 다 아우러본 1人이 되었군화ㅋ 이제 축별로 맛은 다 알게 되었으니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걸 하나 구해서 평생 같이 가면 될것 같네욤!! 역시 직접 써보고 나서 결정을 해야햌ㅋㅋㅋㅋ